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어핏2용 메탈밴드 구입 및 교체
    지름신강림/PC,노트북,모바일 2017. 12. 14.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지난달 말에 기어S3 프론티어를 구입했다는 글을 적었었는데[당시 글 보기] 결국 기어핏2로 돌아왔습니다.

    비싼 수업료 치른셈 치고 기어S3는 중고판매 대기중이고, 동시에 기어핏2용 호환 밴드를 구입한 참이네요.


    진작 이 루트로 갔어야 했나봅니다.

    사실 기어S3와 같은 '더 기능이 많은 웨어러블 기기'를 써본적이 없다보니 잘 감도 안왔지만 말이지요.



    구입한건 기어핏2(기어핏2 프로 아님) 와 호환되는 메탈밴드.

    기어핏2는 표준 사이즈 시계줄을 쓰지 못하지만, 어댑터를 장착함으로써 표준 규격 시계줄인 메탈밴드를 달 수 있게 됩니다.


    34,000원(배송비 2,500원 별도)짜리 'GFME06' 옵션의 메탈밴드를 구입하니 기어핏2 보호필름부터 메탈밴드 길이조절 툴까지 꽤 괜찮은 구성품으로 배송되어 왔습니다.



    기어핏2의 경우, 처음에는 밴드 빼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공구까지 준비했습니다만 의외로 쉽게 빠졌습니다.

    연결부분이 갈고리 모양으로 되어있어서 밴드쪽의 고정핀만 최대한 바깥쪽으로 밀어주면 들어올려 뺄 수 있는 구조.


    검색하다 보면 이거 빼다가 손톱 부러졌다는 분들도 계셨던것 같은데, 요령을 몰라서 그런게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모바일은 이쪽입니다: https://youtu.be/bbYOfOBFOzs


    자세한건 유투브 삼성 미국계정에 올라온 기어핏2 밴드 교체 참고영상을 보시길. 1분도 안됩니다.



    그래서, 어렵지 않게 기어핏2에 장착하고 밴드 길이조정까지 마쳤습니다.


    이전과 비슷하게 차고 벗기는 편하면서도, 자는 상황을 포함해 거의 모든 상황에서 벗겨질까 걱정할 필요는 없겠죠.

    심지어 아침에 바지 입다 보면 허리 부분에 밴드가 걸려 풀리기도 했던걸 생각하면, 왜 이런걸 제대로 찾아보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금속재질 밴드라 무게가 늘어나지만 크게 차는데 지장이 있을만한 수준은 아니고, 기어핏2라는 피트니스 타겟 기기에 메탈밴드를 달아 안어울리는 조합이 된다는 문제아닌 문제는 있지만 후자는 개인차겠고;

    아무튼 개인적으론 제일 불편했던 '원치 않는 상황에 밴드가 풀리는' 일은 없어질것 같아서 마음이 놓입니다.


    이걸 기어S3라는 수업료를 치르고 깨닫게 된게 좀 안타깝기도 하네요. 어쩌겠습니까만은(...)



    그럼 곧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