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주인장은?

공지사항2014.01.04 17:16

전자기기에 관심 많고 여행다니는거 좋아하지만 연차 제대로 못쓰고 하루하루 풀칠하기 바쁜 직장인 X년차.

IT 3D업종 중 한곳에서 열심히 개발자 흉내를 내고 있습니다. 별로 자랑하려는건 아니지만.


음향기기 쪽에도 관심은 있지만, 제게 조금 더 좋은 소리를 들려줄 수 있는 기기를 주머니사정에 맞춰 찾을 뿐인 그런 사람.

아직은요.

추후엔 영상 감상룸 하나 만드는게 작은 소망입니다.


일본에 라이브 혹은 이벤트를 보러 가끔 출국합니다. '제 사정에 맞는 때에' '개인적으로 재밌어보이는' 라이브나 이벤트를 보러 갑니다.

물론 본격적으로 보러 가기 전에 판매중인 상품이나 온라인 송출 영상(유투브 라이브, 니코니코동화 생방송 등)등을 통해 내 취향과 잘 맞을지 탐구는 하고 결정합니다.

개인/그룹을 응원할 때에는 해당 성우/아티스트의 라디오를 꼭 듣습니다.


-----


바로 떠오르는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좋아하는 것: 전자기기, 라이브콘서트, 단 음식, 긴머리 이성(?)

싫어하는 것: 무책임하게 도망가는 사람(주로 일적으로), 지나친 정치성향 강요, 밤시간 층간소음, 생각없이 던지는 말 한마디, 매운 음식, 더위


-----


라이브를 보러 다니는 나는?


별로 "이벤터" 이지는 않은 그리고 않을 사람.

- 특정 아티스트(한두 그룹 혹은 사람)에게 모든걸 바치지는 않는 사람. 저사람도 살고 보는 나도 따로 살고 있고 같이 세상 살아가는거 아니겠습니까?

- 다양한걸 보고 듣고 싶습니다. 아직 못가본 공연장도 많고, 못들어본 소리도 풍경도 많네요.


관심있는 사람이 생기면, 일반적으로 행하는 '나와 취향이 맞는가?' 파악 절차

- 웹 라디오(+영상 방송)을 통해 개인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한다

- 음원/라디오/라이브 블루레이를 통해 성향이나 고음처리, 음악의 이미지, 방향성(장르) 을 파악한다

- 직접 보러 가자고 마음먹으면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보를 파악하고 사전 준비한다(행사기간, 금액, 티켓예매처 등)


이를 통해,

- 기회 될때마다 일본으로 직접 보러 가기도 하고, 음악활동이나 성우 활동을 지속적으로 관심있게 지켜본다

- 관심있는 음원 정도만 듣는다

- 개인이 진행하는 라디오 정도만 듣는다

- 그냥 관심만 둔다

정도의 개인적인 관심 레벨(?)을 구분합니다. 물론 아래로 갈수록 관심도가 낮은 단계입니다.


-----


내가 우선하는 것?


기본적으로 특정 작품에 종속되지 않은 활동을 우선합니다(일반적으론 성우보다는 아티스트쪽의 활동)

아티스트 활동을 하는 성우일지라도 특정 작품에 소속되어 진행하는 공연보다는 본인의 단독 공연을 우선한다는 이야기.

그거랑 별개로 출연작의 이벤트 등에도 관심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걸 갈까 마음먹는건 다른 이야기입니다만.


이 이야기는 해당 아티스트의 음악활동이 특정한 컨셉이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것과는 별개입니다.

특정 작품에 종속되어 관련 공연에서 표현 가능한 내용이나 개인성이 제한되지 않는 쪽을 선호한다는 의미.

개인적으론 음악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개인(혹은 멤버 개인)도 하나의 캐릭터로서 받아들이고 있는지라 개인 자체도 선호도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정 작품에 종속되면 공연 관람시 이를 구분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쪽을 선호하는 것이죠.


-----


관심을 두고 있는 아티스트 및 성우의 주 접근매체

- 라디오, 음반, 라이브(블루레이), 라이브(현지) : 大橋彩香(오오하시 아야카) [공식 홈페이지], 豊崎愛生(토요사키 아키) [공식 홈페이지], TrySail(트라이세일) [공식 홈페이지]

- 라디오, 음반 : 水瀬いのり(미나세 이노리) [공식 홈페이지]

- 라디오 : 愛美(아이미) [공식 프로필], 山崎はるか(야마자키 하루카) [공식 홈페이지], Pyxis(성우유닛) [공식 홈페이지], 三森すずこ(미모리 스즈코) [공식 홈페이지], 諏訪ななか(스와 나나카) [공식 프로필]

- 기타[활동종료 등] : Kalafina [공식 홈페이지], 2NE1 [공식 홈페이지]


- 그리고 앞으로도 성향에 맞을 어떤 사람?

  나름 신중한 편이라 대상에 넣기 시작하는것도 어떠한 전환점이 필요하고, 한번 들어오면 쉽게 대상에서 빠지진 않습니다.

  빠질 대상이라면 좀 더 깊은 단계까지 가기 전에 빠지겠죠.


- 2017년 기준이지만 듣고있는 라디오는 이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중인 기기들

- 카메라: Sony A5100 [글 보기]

- 휴대기기(모바일, 태블릿): 갤럭시 노트8 [글 보기, 메인 폰], 아이폰7 LGU+ [글 보기, 일본SIM용], 아이패드 프로 10.5 [글 보기]

- 블루레이 감상환경: 데스크탑(BD-ROM) + PowerDVD11/팟플레이어 + Creative 오르바나 에어[글 보기]

  / AnyDVD HD [글 보기] 현재는 DVDfab Passkey 8, 블루레이 메뉴 캡쳐는 Leawo Blu-ray Player(2016.08.15부터)

- 메인 컴퓨터: 뉴 서피스 프로(2017) [글 보기]

- 주 스토리지: Synology DS216j NAS [글 보기]


-----


모르는 것에 관해선 글을 안쓰려고 하는 주의라, 현재 블로그에 올라오는 내용은 전부 제 관심사 & 조금이라도 찾아보고 쓴것들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틀린건 있을테니 그때는 조언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 프로필 페이지는 생각날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최종 2018.6.24 P.M 11:35

Prev 1 2 3 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