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이 블로그에 관하여

공지사항2013.06.30 01:19

안녕하십니까, SCV君입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분기 마지막달에 한번 잡담글을 적는 이글루스 블로그는 모두 제 기록공간입니다.

제가 필요한 것, 관심있는 것, 해보고 알게된 것들을 중심으로 글을 쓰고 있고,

이 중에서 검색 등을 통해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그것도 좋겠다 싶어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일반적으로 잡담 이외의 글을 적으며, 평일은 오전 10시 30분, 휴일은 오전 11시에 글이 업로드됩니다(불규칙하게 오후 2시에 업로드되기도 합니다)

미리 적어둔 글을 위의 시간에 공개하는 형태입니다.


모든 글은 PC 버젼 페이지에서 최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 Internet Explorer 9 이상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글이나 첨부된 여러 미디어를 볼수는 있으나, 제가 원래 글을 쓰며 원했던 의도와는 다르게 보일 수 있음을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글 내용이 바뀌거나 하는건 아닙니다만.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볼 때 헷갈릴 '가능성'이 있는 정도입니다.

글 상단에 '구형 브라우저를 쓰고 계십니다!' 라는 배너가 보인다면 같이 적힌 링크를 통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이메일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다면 이 아래에 있는 트위터나 위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는 모든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이 블로그] : http://scvspace.kr/ (http://scvspace.tistory.com)

이글루스[분기별 잡담만] : http://scvlife.kr (http://scvlife.egloos.com)

트위터[신변잡기] : http://twitter.com/SWJung89 

네이버[2006 ~ 2011.2.14] : http://blog.naver.com/scvggggo



RSS 리더를 통해 제 블로그를 구독하실 분은 아래의 RSS 아이콘을 선택하시거나 해당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일반 RSS Feed, Feedly 구독 링크입니다.


RSS URL : http://scvspace.kr/rss



        


구독 감사합니다.



1. 이 블로그의 글은 기본적으로 내용 퍼가기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대상은 워터마크가 삽입된 이미지와 그 이미지를 사용해 제가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각 글에 명시한 출처에서 퍼오거나 출처를 번역한 글, 애니메이션 감상글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저작권자의 요청이 들어올 경우 언제든 글이 수정 혹은 비공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 글을 허락없이 가져가 생기는 여러 분쟁에 대해 저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제 주요 관심사는 IT, 구입품의 개봉/사용기, 애니메이션, 블루레이, 아티스트, 음원 입니다.


시사에도 관심은 있지만, 여러 어려움으로 관련 글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일본의 일부 성우와 해당 성우의 라디오를 듣고 있으며, 일본에서 발매되는 애니메이션/라이브 블루레이를 가끔 구입합니다.

디지털 음원이나 고해상도(고음질) 음원을 구입하기도 하며, 생활에 필요한 여러 물건(전자기기 포함)에 대한 개봉기를 올리기도 합니다.


제가 구입한 CD, DVD, 블루레이, 디지털 음원의 리스트는 이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엑셀의 필터 기능으로 비교적 편리하게 대상을 압축할 수 있고, 과거 일부 글을 제외하면 관련글의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구입한 상품의 음원 혹은 영상 공유 요청에는 응답하지 않습니다.



3. 포스팅과 관련된 내용을 언급해주시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글을 보고 연상된 내용이라던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어도 적으시면 안되는건 아닙니다만,

저는 덧글란을 열어두면서 '정보 공유'를 원하기 때문에 그런 내용이라면 해당 포스팅에 공개덧글로 작성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또, 포스팅에 이미 언급한 내용을 다시 물어보시면, 저보다도 물어보는 분이 손해십니다.

안타깝게도 제 답글 반응시간이 실시간이질 못하기 때문에 말이죠.


물론, 여러 부분의 지적은 언제나 감사히 받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의견 부탁드립니다. 다만,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지키지 않으셔도 불이익은 없습니다만, 제가 답글로 돌려드릴 수 있습니다.



4. 카테고리 안내


-- 지름신 강림[PC, 모바일]

┗ [이하 카테고리 다수]


제가 구입한 물건을 올리는 곳입니다.

말 그대로 '구입한 물건' 을 정리하는 곳이라, 블루레이나 DVD, 음반의 경우 '이것저것 감상' 카테고리 하위에 감상이 따로 작성될 수 있습니다.


물론 감상과 구입글은 항상 상호 링크를 붙히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둘러보실 때 참고바랍니다.


해당사항이 없는 글은 최상단 카테고리인 '지름신 강림' 에 등록됩니다.

기본적으로 최상단 카테고리를 누르면 하위의 모든 글이 보이기 때문에 그 최상단을 봐주시면 무난하겠습니다.



-- IT/컴퓨터[PC, 모바일]

┗ [이하 카테고리 다수]


제가 쓰고있는 전자기기에 관련된 내용을 올리는 곳입니다.

스마트폰이나 애플(iOS) 기기, 시놀로지 NAS 등 각각 해당하는 이야기는 카테고리로 나눠지고, 나머지 것들은 그냥 카테고리 최상단 'IT/컴퓨터' 에 등록됩니다.



-- 이것저것 감상[PC, 모바일]

┗ [이하 카테고리 다수]


제가 보고 들은 것들에 대한 감상을 적는 곳입니다.

가능하면 직관적으로 보고 인식할 수 있는 이름으로 하위 카테고리 이름을 정했습니다.



-- 먹을거리 탐방Life[PC, 모바일]

┗ 공산품을 먹어보았다


특정 식당에 방문하거나 과자 같은거 먹어보고 머리에 느낌표가 생기면 적는 카테고리입니다.

사실 먹을거리에 관해선 왠만하면 불만 없는 주의라 평가보다는 거의 갔다온곳을 기록한다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해외여행 가서 먹은 것들(식당, 공산품 포함)은 여행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 일상다반사[PC, 모바일]

┗ [이하 카테고리 다수]


말 그대로 잡담입니다.

한달에 한번씩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써먹는 '월별 사진잡담' 빼곤, 이 카테고리엔 거의 포스팅 적을일이 없네요.

아무튼 존재는 하는 그런 카테고리입니다;



-- 해외/국내여행(+해당년도)

┗ [통합/년도별 카테고리 다수]


정말 여행으로써 간건 초기 1년 정도고, 2013년부터는 일본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이벤트를 보러 가끔 출국하는데 그때 보고 들은 것들을 적습니다.

항공권, 티켓 구입 등 해당 여정에 관한 모든 글을 한 카테고리로 묶고 있네요. 궁금한 분들은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등록된 글을 훑어봐주시면 될듯.



-- 비공개

말 그대로 비공개글 모음.

2013년 중순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하기 전 끄적여둔 글을 대부분 숨겼습니다(...)





아무튼, 제 블로그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적은 글이 어떠한 문제에 대한 힌트가 된다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마지막 수정 -2018.6.24 P.M 11:10분.

Prev 1 2 3 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