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음원 구입
    이것저것 감상/음악,라디오 2018. 9. 7.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오늘은 시간관계상 간단히 반가움만 표현하고 사라집니다.


    지난달 28일(화) 자정부터,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アイドルマスター シンデレラガールズ)의 리듬게임인 스타라이트 스테이지(スターライトステージ, 이하 데레스테) 관련 곡들의 디지털 판매가 시작됐었습니다.

    이 이전에도 음원을 풀기는 했습니다만, 발매된지 몇년씩 지난 곡들을 540엔짜리 고해상도 음원으로만 찔끔찔끔 풀었었죠.

    이번처럼 이렇게 비교적 최신에 가까운 곡들을 일반(250 ~ 258엔, AAC)음원으로 판매하는건 처음입니다.


    제 경우는 기본적으로 판매중인 음반 안에 블루레이 등의 특전이 있는게 아니라면 디지털 음원 구입을 우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신데렐라걸즈 특히 리듬게임쪽의 경우는 디지털 음원 판매가 상당히 소극적이었습니다. 꽤 불편했죠. 결국 못버티고 산 CD도 몇장 되고..


    최근 나름 게임에 익숙해진 뒤로 곡 자체를 조금 더 깊이 즐길 심적(?) 여유가 생긴 참이라 이 타이밍이 그저 반갑습니다.


    참고로 일본 콜롬비아의 음원판매 관련 공지는 이쪽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페이지 상단에서 판매시작 음원별 페이지를 통해 레코쵸크, 아이튠즈, mora 사이트 개별 곡의 음원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졌다곤 해도 데레스테는 MASTER도 절찬 망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칠때마다 리듬이 잘 잡히는 편인 ∀NSWER, With Love, 生存本能ヴァルキュリア 정도가 특히 반갑네요.

    플레이에서는 항상 망하지만(MASTER 기준) 그걸 빼면 순수하게 Trinity Field, Kawaii make MY day!, 純情Midnight伝説 도 좋아합니다. 가끔 듣다 보면 망하는게 떠올라 찝찝해서 그렇지.


    참, 여기에 이번 이벤트 앵콜곡인 'ガールズ・イン・ザ・フロンティア'의 빠른 음원화도 나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타트를 끊었으니 이후 음원들이 일찍 발매될 가능성도 꽤 높아졌겠죠.



    이번 글은 짤막하게 여기까지.

    '거 디지털 음원도 신경좀 써주지..' 싶었었는데 참 오래도 걸렸네요.

    이쪽이야 음원 퀄리티적인 걱정을 하는 동네는 아니니까 이건 걱정이 안되는데, 남은 걱정이었던 '디지털음원 미발매' 가 이렇게 한순간에 해결될 줄이야.


    앞으로도 좋은 소식 많이 들렸으면 좋겠군요.


    그럼 곧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