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5 안드로이드 롤리팝 업그레이드 & 잠깐 관찰기
    IT,컴퓨터/Android Life 2014. 12. 6. 11:0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어제 오전부터 갤럭시S5의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가 시작됐습니다. [클리앙 글 보기]

    저는 롤리팝 업데이트 자체도 기대하고 있었지만 간만에 폰 초기화할 좋은 타이밍도 얻었다고 봐서, 망설임 없이 업데이트 후 공장초기화 하고 이용중.


    구글 레퍼런스 폰이 아닌 만큼 구글이 배포한 직후 이용하진 못합니다만,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만큼은 삼성의 '구글 레퍼런스폰 대비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업데이트 속도'는 빠른 편이라.. 그래도 올해 가기 전에는 롤리팝 받는군요;


    아무튼 어제 갤럭시S5 롤리팝 업데이트 했는데, 그 전후 과정과 업데이트 후 잠깐 살펴본 부분에 대해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경우는 메이저 업데이트라 OTA가 아니라 삼성 KIES3를 통한 업데이트만을 지원하는군요.

    거기서부터 업데이트 후 기기의 변경된 UI 정도만, 제가 쓰는 부분 위주로 간단히 정리해볼 생각.



    아무튼 이번 글은 여기까지.

    특이사항이 보인다면 눈에 띄는 대로 추가해 두겠습니다. 배터리 사용량이라던가.


    2014.12.25 A.M 11:55분 추가.

    P.S

    배터리 사용량의 경우는 제가 평일에 일정한 사용 패턴을 보이는데 비해(트위터;) 기기를 손에 들 시간이 거의 안나서 비교하기가 참 애매합니다.

    그렇다고 휴일에는 쓰는 앱도 매번 다르고 하다 보니 비교하기 또 좀 그렇고;


    안드로이드 5.0의 배터리 관리 문제 이야기는 업데이트 전에 봤는데,

    이런 이야기를 들어서 그런지 아니면 앱/OS(롤리팝)의 문제인지 확실친 않지만 약간 빨리 닳는 감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5.0 배터리 부분에 관해선 이걸 '추가의견 A' 정도로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군요.


    5.0.2가 언제 업데이트될지는 모르겠지만, 그 전까지 글을 쓸 수 있을지 없을지 확실치 않아서 이쪽에 덧붙혀둡니다.

    오늘 뜬 업데이트도 배터리 관리 부분이 아니라 다른쪽을 개선한것 같고 말이죠.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