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SUS RT-N56U 공유기 구입 1. 수령 및 간단감상(공식 펌웨어)
    지름신강림/PC,노트북,모바일 2015. 12. 10.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

    ASUS RT-N56U 공유기 구입 1. 수령 및 간단감상(공식 펌웨어) <--- 이번 이야기

    ASUS RT-N56U 공유기 구입 2. 펌웨어 변경 및 간단감상(비공식 펌웨어)

    -------------------------------------------------------------------------------------------------

    전에 공유기 샀잖아?! 하실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딱 작년 요맘때쯤 홈 네트워크의 기가비트 업그레이드를 위해 RT-N66U를 장만했었습니다.

    그 제품은 지금도 제 홈 네트워크 주축을 담당하고 있구요.

    아직 글 쓸 타이밍은 못잡고 있는데, DDNS 설정과 WOL 설정도 해둬서 외부에서 집안의 어떤 유선기기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NAS 활용이 용이해진건 물론이구요.


    그런 와중에 왜 또, 그것도 2011년에 나온 하위기종을 샀냐 하면... 본가에 설치하기 위해서입니다.

    본가는 제가 RT-N66U를 설치하며 한가로워진 네티스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녀석이 가끔 인터넷이 안된다던가 하는 식으로 문제를 일으키더군요.

    새삼 참 2013년에 한 가장 최악의 선택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연말을 맞아, 저처럼 상대적으로 높은 성능을 요구하지 않아도 되는 본가 네트워크 환경상 약간 구형 모델을 구입해 설치하게 된겁니다.

    검색하다 보니 개인이 비공식 펌웨어도 제작해 배포하는듯 하여[관련 페이지],

    이번에는 공식 펌웨어로 살펴보고 다음 글에서는 비공식 펌웨어도 좀 살펴볼까 합니다.

    어쨌든 연말 본가에 내려가 실제 설치하기 전까지는 공식/비공식 펌웨어를 테스트해 확정하고 설정을 마쳐야 하는지라 말이죠.

    비공식 펌웨어 올리고 테스트한 글은 토요일쯤 정리하게 될것 같습니다. 위에 링크는 미리 달아놨는데 아직은 접속 안될테고..


    아래에는 1200 x 900 사진 16장과 캡쳐 이미지 14장이 쓰였습니다.

    더불어 참고하시고,



    이번 글은 여기까지.


    이후 글에선 비공식 펌웨어를 설치해서 유무선 속도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듣자하니 비공식 펌웨어에선 무선 속도가 소폭 개선되고, 전면 LED를 끌 수도 있다고 하던데 말이죠.

    이건 토요일쯤 적게 될듯.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