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드디스크 보관함 PHX-35 구입
    지름신강림/PC,노트북,모바일 2016. 4. 6.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최근 계획중인게 있어서 하드디스크(이하 HDD) 보관함을 구입했습니다.

    이건 한국에서 주문해 주문한지 하루(금요일 낮 주문, 토요일 낮 배송완료) 만에 왔지만,

    나머지 구성품은 미국에서 오고 있으니 다음주 초는 되어야 마저 이야기를 할 수 있을것 같군요.


    아무튼, 이번에 구입한 물건은 3.5인치 HDD를 수납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몇년 전에는 용산에서 HDD 구입하면 얇지막한 플라스틱 케이스에 보내주기도 했는데,

    요즘엔 그런것도 없는것 같고 결정적으로 있는 HDD를 써먹을거라(추가 구입하는게 아니라) 구하기도 애매하죠.


    그래서 대충 '하드 보관함' 정도 검색어로 검색했더니 제품이 꽤 여러가지 나오더군요.

    그 중에서도 제가 구입한건 모델명 PHX-35 인, 이번에 구입한 물건.


    원 제조사가 중국(OEM이라 중국 생산이 아니라)인 모양인데, 그래서인지 미국 아마존에서는 가격이 조금 더 높더군요(7.99 달러 전후)

    국내 구입시는 개당 5,600원 정도로 구입했습니다.

    11번가 구입이라 여기에 멤버십 할인을 적용해 두개 합쳐 1,500원 정도 싸게 했지만 아무튼.


    참고로 가격이 저렴한 다른 제품들은 얼마든지 있었습니다만,

    아무리 집 안에서 쓰려고 사는 제품이라지만 너무 약해 보이는게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렇게 기준을 좀 올려잡으니 이 제품이 눈에 띄더군요.



    박스는 위와같은 구성으로 도착했습니다.

    애초에 깨질만큼 약한 물건도 아니고, 어느정도 부피도 있다 보니 그냥 크기 딱 맞는 박스에 끼워맞춰준 느낌.


    그나저나, 다운로드 쿠폰 보내주는 업체에서는 또 간만에 구입하네요.

    물론 전 필요없는데 보내줘서 언급하는겁니다. 이런건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했으면 좋겠군요;

    어차피 제게 도착하면 다 파쇄기에 들어가서 갈려버리는데 말이죠.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흔한 문구점제 플라스틱 박스 같은 느낌.


    제조사의 보증서나 안내문 같은 인쇄물도 들어있군요.

    먼저 미국 아마존에서 상품을 봤다고 했는데, 그런 시장을 위해서인지 '마음에 들 때' 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에 관한 안내문이 앞뒤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뭐 그런거죠, 마음에 들면 구입처에 상품명도 써 주는 등 많이 공유해주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고객센터에 문의해라- 같은.



    내부는 위와 같이 메모리 폼이 둘러싸고 있고, HDD를 넣고 뚜껑을 닫으면 메모리 폼이 HDD를 약간 누르며 빈 공간 없이 빡빡히 수납됩니다.



    개인적으론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NAS 백업의 편의를 위해 HDD 도킹 스테이션을 구입했고,

    그때 쓸 HDD를 편리하게 교체하기 위해 분리 보관하려 하면서 이 케이스들을 구입했습니다.

    원래는 데스크탑의 빈 스토리지 장착공간에 보관해 뒀었는데, 백업할때마다 넣고 빼는게 너무 번거롭더군요.


    이런 사소한 불편함으로 NAS 백업주기가 길어(2개월에 한번) 위험해 노출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도킹 스테이션과 보관함도 구입했으니 이제는 1개월에 한번 정도로 빈도를 줄여야지요. 훨씬 덜 번거로울테니.


    멀리 옮길 용도로 산건 아니지만, 집안 보관 용도로는 과할 정도로 충실해 보이네요.

    많이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이런 물건을 구해서 다행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