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anG Dream! 3rd 싱글 블루레이 초회한정판 수령 및 개봉(감상추가 완료)
    지름신강림/음반 2017. 1. 3.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이전에도 적었습니다만,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에 잠시 일본에 다녀왔습니다.

    그 기회를 봐서 미리 구입할 물건들 몇개를 일본 현지 편의점으로 배송되게끔 주문하고 다녀왔는데, 오늘 글 적는 이 싱글도 이때 받아온 상품 중 하나입니다.

    같이 받아왔던 블루레이 쪽은 이미 해가 바뀌기 전에 글로 정리했었죠. 해당 글은 이쪽에서 봐주시길.


    이 싱글과 관련된 미디어믹스 프로젝트명은 BanG Dream! 이라고 쓰고 '반도리' 라고 읽습니다. 먼저 쓴 한글 표현은 일단 일본어(バンドリ)를 읽었을때 기준이니 잘못되었다면 알려주시길.

    '여고생들이 밴드를 시작한다' 는 내용으로 2015년 초에 월간 부시로드에서 만화가 연재되기 시작했는데,

    만화속 밴드를 모티브로 야금야금 성우 유닛이 틀을 갖춰갔고 다섯 멤버가 다 모인건 2015년 10월경.

    그리고 2016년 2월에는 첫 싱글이 나오고, 4월에는 첫 단독 라이브가 열렸죠.

    2017년에는 당장 이번달 하순(21일)에 TV 애니메이션이 방영 예정이고 상반기 내로 리듬게임이 출시 예정입니다.

    그 외 정보들은 이쪽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일본어 위키피디아[바로가기]를 참고하시길.


    バンドリ! 「走り始めたばかりのキミに/ティアドロップス」(初回限定盤)(Blu-ray Disc付)


    별 인연이 없을것 같던 저도, 2015년 10월에 오오하시 아야카(大橋彩香)가 드럼 담당으로 끼게 되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오오하시 아야카의 경우는 어릴때부터 드럼을 배웠다고 하니 실 연주 부분은 크게 걱정이 안되지만, 포지션이 메인 보컬이 아니라 솔직히 망설였던것도 사실.

    그래서 지금 시점으론 평소처럼 관심있는 정보나 음원을 접하고 궁금한 미디어를 구입해보는 수준입니다.

    음반도 그렇지만 특히나 실황을 담는 미디어를 어떻게 발매하는지 관찰하고 있네요.

    이 작품의 음악 레이블인 부시로드 뮤직(ブシロードミュージック)의 본격적인 작품은 이게 처음이기도 하구요.

    덕분에 멀리 보면 지켜보는 중입니다. 아직은? 말이죠.


    그런 의미에선 2016년 8월에 나왔던 두번째 싱글의 커플링곡은 취향에 맞아서 듣고 있었지만, 이렇게 싱글을 구입한건 처음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싱글에 더해 라이브 실황이 담긴 블루레이가 있었기에 구입한 것이긴 하지만 말이지요.


    아래에는 1200 x 800 사진 7장이 쓰였습니다.

    또, 이번에는 앨범 패키지 개봉하는 내용 정도만 들어갔고, 7일 안으로 특전 블루레이 내 영상의 감상을 추가하겠습니다.

    2017.1.8 P.M 4:45분경 추가. 추가했습니다.///

    2017.1.30 P.M 9:35분경 추가.

    본문의 감상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전체적인 방향은 변하지 않았으나 표현 등이 수정된 모양새네요.

    수정전 본문은 글 끝부분에 따로 복사했으니 그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2017.4.9 A.M 2:14분 추가. 특전 블루레이의 최상위 메뉴 캡쳐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_M#]


    이번 글은 여기까지.


    발이 넓어지니 '어디까지 영역을 넓혀야 하는가' 의 기준을 확실히 해두지 않으면 여러가지로 난감하겠구나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물론 이제야 고민하는 주제는 아니고, 어느정도 제 안에서는 이미 기준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특정 작품에 종속되지 않은 아티스트'의 활동을 선호하기에 일정수준에서 멈출것 같기는 한데, 이 컨텐츠는 어느 정도까지가 그 '일정 수준' 이 될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이런 이야기는 또 기회가 되면 주저리주저리 풀어보죠.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