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심스토어 - SoftBank 4G LTE SIM 구입(사용후)
    해외여행(공통) 2017. 11. 9.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시기상으론 살짝 언급이 늦은 감도 있지만, 이번 일본여행에서 사용할 데이터 전용 USIM이 도착해서 짤막하게 글 남깁니다.

    여행 갔다오면 짧게 후기도 덧붙힐까 하고 있네요.


    이번 피치항공 심야 여정처럼 날에 걸쳐서 입/출국을 하면 항상 인터넷 접속수단을 고민합니다.

    한국에서 포켓 와이파이를 빌려가면 편한 대신 일본에서 쓰지 않거나 거의 쓸 수 없는 금요일 밤과 월요일 새벽 요금이 추가됩니다.

    그렇다고 일본에서 포켓 와이파이를 빌리면, 빌리기 전인 토요일 새벽과 반납한 이후(월요일 새벽)가 살짝 불편해지죠.

    특히나 새벽시간의 공항 와이파이는 사실상 없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데이터가 고픈 하이에나만 잔뜩 있어서 AP에 연결조차 되지 않는게 일반적이죠.


    대개 이런 경우, 큰 이유가 없으면 후자를 선호합니다. 일본에서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면 한국에서 출발하고 도착하는 날의 불필요한 대여료를 아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번처럼 귀국 전 대기시간에 인터넷으로 작업을 해야 한다던가 같은 나름의 이유가 생기면, 몇천원 더 주고 데이터 접속용 USIM을 구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건 유심스토어[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판매하는 일본 데이터접속용 USIM.

    특이하게 '일본에서 데이터 로밍을 사용할 수 있는 USIM'을 판매합니다.

    결과적으로 일본에서 4G 데이터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서비스 제공 주체가 일본 업체가 아니라 중국 업체. 중국 차이나 유니콤에서 제공하는 일본 데이터 로밍 SIM을 판매하는겁니다.


    정리하면, 일본에 가서 중국 통신사 데이터 로밍을 쓰는 모양새.

    그래서 SIM을 바뀌 끼워도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로밍'을 켜 줘야 데이터 접속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전에 한번 이런 SIM을 샀었는데[당시 글 보기, 2번 참조], 처음엔 제대로 못보고 급하게 사서 낭패를 봤었습니다.

    아이폰6S에서 사용했는데, APN설정을 미리 내려받지 않고 가서 현지 공항에서 시간낭비를 좀 한거죠.


    이번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9월에 갤럭시 노트8 사고 첫 여행이니 이번엔 안드로이드 폰에서 시도해보겠지요.

    일반적으론 자동으로 APN설정을 잡을텐데, 지난 5월 여정(바로 위에서 언급한)에서는 왜 그리 사람 애를 먹였는지 모르겠습니다.



    배송은 이렇게 왔습니다.

    구입한 상품은 '일본전용 데이터유심 2 ~ 7일 SoftBank 4G LTE 이용' [바로가기]

    기본 6,900원짜리 상품(2일)에 추가 일수를 더해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3일을 쓴다고 하면 기본 6,900원에 1일 추가 1,000원이 붙어서 총 7,900원.


    여기에 택배배송/인천공항 수령이면 배송비 3,000원이 추가됩니다.

    매장 수령시간이 빡빡해서 지금처럼 인천 송도에 있으면 택배밖에 답이 없더군요.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끼려면 직접 수령이 최고지만 수령가능 매장 운영시간 정말 빡빡하게 운영하네요.


    사이즈 자체는 일반, 마이크로, 나노 사이즈로 뗄 수 있게 되어있어서 기기 장착에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제발 이번에는 현지에서 별 문제없이 잘 작동해줬으면 좋겠네요.



    그럼 나머지 글은 이 아래에 이어 붙히고, 이번엔 일단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P.S

    2017.11.14 P.M 9:45분경 추가.



    갤럭시 노트8에서 이용했는데, SIM 넣고 바로 로밍 데이터 접속 시도하니 위와 같이 로밍 데이터 접속확인창이 뜨고 곧 LTE로 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별도 APN 설정은 없었구요.


    다만 감안하셔야 할 점이, 300MB 이용 후 떨어지는 256kbps 속도제한 굉장히 느리니까 그냥 접속 안된다고 생각하시는게 낫습니다.

    지도고 뭐고 검색결과가 안뜨기도 할 정도니 말이죠. 오히려 이쪽 때문에 고생한것도 같습니다.



    한편, 이건 이 SIM이 문제가 아니라 제휴중인 소프트뱅크가 문제겠습니다만,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제가 굳이 SIM을 사서 간건 귀국날 새벽 공항에서 인터넷을 쓰기 위해서였는데, 보시다시피 공항에 사람이 몰려서인지 LTE가 연결되어 있는데도 인터넷 접속을 못했습니다.

    다시 연결해본다고 비행기모드로 넣었다가 돌려서 망에 다시 붙어봤는데, 이제는 아예 LTE 마크가 뜨질 않고.


    소프트뱅크망이 하네다 공항에선 생각보다 뭐같았습니다. 와이파이도 먹통, 통신망도 먹통 어쩌라는건지;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