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지난주에는 새 NAS와 그 NAS에 넣을 NAS용 HDD를 구입했었습니다.

직전까지는 약 2년 전에 산 DS216j[구입당시 글 보기]을 사용중이었는데, NAS 자체의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용량 확장, 백업시스템 구축이 목표였습니다.


지금까지는 DS216j에 4TB HDD를 두개 넣고 RAID1으로 데이터를 이중화한 뒤, 외부 HDD에 데이터를 수동 백업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사람 손을 거치니 번거롭지요.

제가 쓸 시간이 점점 줄어들어 한달에 한번 하는 정기 백업이 미뤄지는 경우도 많았고, 사람 손을 거치니 백업에서 빠지는 데이터가 생길 수 있는 위험은 덤.


이래저래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며 1년 가까이 미루고 있었더니, 최근 전체 용량의 80%를 쓰고 있다고 경고하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이번 작업은 글 처음에 적었듯 여러가지를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 다룰 내용은 그 과정이 아니라 이때 쓸 기기들 오픈박스 하는 정도지만 말이죠.

간단한 구축과정은 이틀쯤 뒤 이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는 파랗게 표시됩니다.


아래에는 1200 x 800 사진 13장이 쓰였으니 참고하시고,


계속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지금 쓰고있는 데스크탑이 좀 오래되어서 이 데스크탑을 교체할 계획도 있었는데, 이번 NAS 교체계획으로 인해 자연스레 내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그래픽카드만 바꿔서 몇년 더 쓸까 싶기도 한데 과연 어찌 될지.

블루레이 감상을 데스크탑으로 하고 있다 보니 이쪽엔 조금 투자를 하고 싶은데.. 고민 좀 더 해봐야겠습니다.


아무튼 다음 글에서는 이 장치들로 어떤 작업을 했는지 풀어보겠습니다. 이틀쯤 뒤에 뵙지요.

Comment 1

  • 불도저
    2018.10.11 00:42 신고 수정 답글

    글을 정말 깔끔하게 쓰시네요. 무난하게 play로 갈지 하드에서 돈을 아끼고 218+로 갈지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좋은 글 잘 봤습니다.

Prev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 121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