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일상다반사/블로그 이야기 2019. 10. 27. 11:0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2016년 12월쯤 한 7년만에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은 적이 있습니다[당시 글 보기],

    그 이후, 큰맘먹고 광고 위치를 본문 하단에서 상단 제목 바로 아랫부분으로 바꿨는데, 역시 위치가 좋으니 노출이 잘 되긴 하네요.


    전에도 이걸 몰랐던건 아닌데, 첫인상이랄지 그런게 별로일것 같아서 자제했었습니다.

    위치 조정하면서 광고 크기도 조금 줄이고, 일정크기 이상 커지지 않게 스크립트로 강제 크기 제한까지 해 뒀으니 크게 불편하진 않으리라 생각하지만,

    이래저래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무튼 그래서, 이번에는 3년이 조금 안되어서 수익금이 최소 지급기준인 100달러를 넘겼습니다.

    지난 10/21(월) 밤 9시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익금 (101.79달러가) 송금됐으니 5영입일 내에 도착하지 않으면 문의해라' 는 내용의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글 첫줄에 있는 2016년에는 은행 송금이 아니라 수표를 배송받아 수익금을 수령했는데, 은행 수수료가 꽤 센 편이라 생각보다는 적은 돈이 들어왔었죠.

    최근 카카오뱅크를 메인으로 쓰기 시작하면서 '이쪽으로 받으면 좀 수수료가 저렴하려나' 하고 찾아봤는데, 역시나 조금 저렴했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봤을때지만.



    구글 애드센스에 카카도뱅크 계정을 등록하는 데에는 이 글의 정보를 사용했습니다.


    애드센스(Adsense) 카카오뱅크로 지급계좌 등록 by soulgraphy님


    카카오뱅크에 직접 문의하신 내용을 옮기셨는데, 2017년 글이니 아마 수수료는 이때만큼 저렴하지 않을 듯.

    (실제로 수령한 금액도 대충 15,000원 내외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아무튼 메일은 월요일 밤에 왔는데, 수익금은 딱 2영업일 뒤인 23(수) 오후에 들어왔습니다.

    먼저 언급했듯 이날 환율로 어림한 금액 대비 15,000원 내외의 차이가 나는데, 아마 이 차액이 수수료일것 같습니다.

    어쨌든 100달러 정도를 보냈는데 10만원은 넘게 들어와서 만족스럽네요. 우리은행 거칠 때에는 9만원도 안들어왔는데.


    수수료 아까워서 지급기준 금액을 올리기엔, 100달러 채우는데도 3년 걸렸으니 말입니다.

    200 300달러로 올리면 받을수나 있을지. 하하;



    아무튼, 지금 이 블로그는 제가 남겨두고 싶은 내용들 남기는데 바빠서 광고는 '방문자가 최대한 불편을 덜 느끼게' 정도 셋팅해두고 신경은 거의 못쓰고 있습니다만,

    텀은 좀 길지만 소소하게 용돈 정도 들어온다고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있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광고를 목적으로 블로그를 하게 될 시기가 언젠가 만약 온다면 아마 그때가 블로그를 접을 때겠지요.

    아마도 오지 않을 그때까지는 열심히 적고싶은 글 적으면서 지내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지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