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니코니코동화 프리미엄 해지
    IT,컴퓨터/서비스,웹,소프트웨어 2020. 5. 3. 11:0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일본의 동영상 사이트 중, 니코니코 동화(ニコニコ動画) 라는 곳이 있습니다.

     

    2000년도 초기에는 영상에 코멘트가 흘러가는 획기적인 기능으로 온갖 유행의 시발점이었지만,

    몇년이고 구닥다리의 낡은 정책과(로그인해야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등의) 느린 시스템을 유지한 결과

    지금은 '시대에 따라가지 못하고 고꾸라진' 대표 서비스가 되었죠.

     

    하지만 제 경우, 일본의 몇몇 라디오 제작사들이 니코니코동화 플렛폼을 통한 유료 결제로 서비스를 유지하는 상황이라

    '니코니코'라는 플렛폼에 어쩔 수 없이 월정액을 유지해야 하는 상황이 몇년간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사이 작년에 이사를 했고, 유선인터넷 사업자가 KT에서 티브로드가 되었습니다.

    이후부터 사실상 서비스를 하나도 사용하지 못하고 있구요.

     

    애초에 일본국내 서비스로 한정해 만들었기에, 유튜브의 발끝에도 미치지 못하는 해외 사용자 대응 정책으로

    니코니코동화를 국내에서 그것도 KT가 아닌 타 유선통신사업자를 통해 사용하는 것은 참으로 스트레스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지난 달, 2013년 중순경부터 유지하고 있던 니코니코동화의 월정액 프리미엄을 해지했습니다.

    먼저 언급한 라디오 제작사의 경우는 니코니코 채널이라는 별도의 플렛폼이 있어 그쪽에서 월정액 유지중이고,

    프리미엄의 경우는 니코니코 동영상 측의 서비스 중 유료결제분이 중단되는 것입니다.

     

    사실 아직도 니코니코동화 생방송(실시간 방송용 플렛폼) 을 쓰는 곳이 있어 다시보기 등이 아쉽기는 합니다만

    요즘 왠만한 방영분은 타 동영상 플렛폼에 녹화본이 올라오고 재감상은 그쪽에 기대고 있는 상황이기도 했으니.

    라디오 감상시 니코니코 채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생긴다면 다시 돌아가는걸 고려하겠지만, 그것도 정말 심사숙고할 생각입니다.

     

    여태까지 일본 밖에서 니코니코동화를 이용한다고 매월 5 ~ 6천원 가량을 송금보냈는데,

    돌아온건 기나긴 로딩과 내용없는 컨텐츠 뿐이었으니 말이죠.

     

    프리미엄 해지는 몇년 전부터 생각하던 건인데, 최근 라디오 녹음서버동영상 다운로드 서버 구축이 늦어지는 바람에 이렇게 됐습니다.

    그래도 어쨌든 이렇게 해결하니 개운하네요. 참 계륵같은 녀석.

    이제 아낀 돈으로 다음주쯤 플레이하고 있는 리듬게임 내에서 재화를 사야겠습니다. 하하(?)

     

     

    연휴 잘 쉬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잠시 본가 내려와 정신이 없기도 하니, 주중에 또 글 하나쯤 들고올까 하고 있네요.

    그때쯤 다시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남은 연휴 재밌게 보내시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