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ECONDSHOT FES 2020 낮/밤 당선 및 환불
    해외여행(2020)/2020.07 도쿄 라디오이벤트 여행 2020. 6. 20. 11:0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코로나' 라는 말을 들은지 어언 반년쯤 되어가는듯 합니다.

    마치 '한반도의 미세먼지' 처럼 무덤덤해질 것도 같은데, 여전히 긴장을 해야 한다는게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네요.

    아직 치료제도 백신도 없는 이 전염병은 꽤 오랫동안 이름을 날릴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현실적인 문제로 '이벤트' 하나로 해외에 나가는 것이 불가능해진 지금,

    굳이 제가 답답한 심정으로 저주아닌 저주를 퍼붓지 않아도 아직은 취소되는 라이브나 이벤트가 더 많은것 같습니다.

    당장 우리나라만 해도 확진자의 증감폭이 널뛰기하는 판인데, 다른 나라라고 사정이 다를까 싶구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일본 티켓사이트에서 '환불'이란 단어를 볼 날도 다 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 티켓 사이트에서는 변심 환불이 거의 불가능한지라 10년 이내에는 볼일 없을줄 알았는데 말이죠.

     

    이번 SECONDSHOT FES는 지난번 참가와 달리 지인분을 통해서 일본에 거주하는 분 도움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환불 발표가 난 이후에도 비교적 신속하게 처리를 할 수 있었네요.

    발권 전에 좌석번호도 나와서 확인했는데 자리 좋았었는데 말이죠. 1층 11열이었던가..

    건강이 더 중요하고 애초에 입국도 안되지만, 아쉬움은 역시 좀 남습니다.

     

     

    여기저기서 '포스트 코로나' 를 그려보는 모양인데, 저도 생각이 많아지네요.

    앞으로 최소 1-2년 정도는 제 블로그 '해외여행' 카테고리가 늘어날 일이 없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

    덕분에 반 강제로 뒤를 돌아보는 시간은 생길것 같으니 그걸 유익하게 쓰는 데에 집중해야겠다 싶기도 합니다.

     

    ..그럼 또 글 적을 내용이 있으면 들고 오겠습니다.

    주말 지나고 다음 글에서 뵙지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