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개통한 갤럭시S5 블랙을 수령하고 벌써 5일이나 지났습니다.

그 사이에 '간만에 구입한 안드로이드폰' 을 쓰며, 제조사 폰에 대한 편견도 좀 사라지고 개인적으론 좋은쪽으로 인상을 깊게 받아서.. 살짝 글을 적어볼까 싶네요.


제가 아이폰으로 주로 하던게 음악감상이라 그쪽도 좀 봤고, 아이폰5에서 넘어오게 된 결정적인 계기인 배터리(사용시간, 충전시간) 외에도

'아, 이정도면 굳이 레퍼런스를 고집하지 않아도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든 부분들이 있기도 했어서.

그럼 차례차례 적어보겠습니다.



5일정도 쓰고 눈에 띈건 이정도.

개인적으론 상당히 잘 바꿨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iOS에서 잘 썼던 A&G! 라디오 앱이나 니코니코동화 앱을 못쓰는건 아쉽지만.. 이것때문에 다른걸 포기하기엔 다른게 좀 컸죠(배터리, 음악.. 등)


아무튼 또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면 글 적겠습니다.

2014.5.18 A.M 11:08분 추가. 3주차가 되어서 추가로 글 작성해 봤습니다. 참고해주시길. -> http://scvspace.kr/275

Comment 9

  • 미라스케
    2014.04.27 21:24 수정 답글

    오... 나쁘지 않네요.
    안드로이드의 장점이 잘 활용된 경우를 볼때마다 iOS 유저지만 부럽습니다.

    iOS도 은근히 배터리 말이 많은 게 버전에 따라, 기기에 따라 들쭉날쭉이라 저도 어느 버전에서는 배터리 소모가 심각해서 걱정이었는데 최근엔 적당한 수준인데 누군가는 여전히 안좋다니 하는 말이 있더군요.


    근데 선탑재 앱의 삭제가 아니라 아예 선탑재 앱이라는 걸 완전히 없애고 사용자가 완전히 결정할 수는 없나 하는 욕심도 듭니다.
    물론 불가능한 일이지만요. ㅎㅎ;

    • 2014.04.28 11:42 신고 수정

      저도 좀 그런게 마음에 안들더군요. 오류에 따라 배터리 사용시간이 널뛰기 하는거.. 그거랑 자잘한 기능상 버그들도 그렇고.

      그리고 선탑재 앱은 삭제가 가능한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안드로이드가 레퍼런스와 차이를 보이는게 제조사 전용 탑재기능들(위의 멀티윈도우 등) 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보는데,
      제조사나 통신사들은 눈에 보이는게(앱 같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는것 같기도 하구요.
      사실 삼성폰들 먼저 산 사람들은 이게 안드로이드 기능인지 제조사 추가 기능인지 모를것 같으니 알만하지만요.

      무튼 그렇습니다.. 괜히 이야기가 장황해졌는데, 저는 일단 삭제에 선택권을 줬다는거 자체를 의미있게 보고 있네요.
      일본 사시니 알겠지만 일본이나 미국쪽도 여기보다 더한짓(컨트리락이나) 간간히 하더군요? 그런거 보면 뭐..

    • 미라스케
      2014.04.29 01:05 수정

      하기야 그렇겠습니다.
      실제로 윈도우폰이 제조사마다 차이가 뭔가... 생각을 할 정도니 말이지요.
      그래서 사용자가 처음부터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건 무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여기 일본도 대단한게 어느 통신사나 안드로이드폰을 보면 통신사 앱이 한페이지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락도 안 풀어주고요.
      (그래서 중고 스마트폰 매장을 보면 통신사들 마다 분류해서 판매하는 등...)

  • 2014.05.05 19:25 신고 수정 답글

    선탑재 앱을 건드릴 수 있다는 게 인상적이군요.
    전 와치온 앱을 최근에야 알고 집에서 쓰는데, 덕분에 원래 있던 TV 리모콘을 며칠 동안 소파 밑에 두고는 찾지도 않았죠(...)

    • 2014.05.06 19:31 신고 수정

      근데 슥 보니 TV관련 물건들(TV, IPTV 셋톱박스)만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것 같더군요.
      LG의 경우는 만능리모컨처럼 쓸 수 있게 앱이 잘 되어있는것 같던데 그쪽이 좀 아쉬웠습니다.

      그건 그렇고, 선탑재 앱들을 정리할 수 있게 되니 진짜 개운하네요. 루팅 안해도 이게 지워지니 참 묘한 느낌입니다.

  • 2014.05.06 11:47 수정 답글

    a&g가 성우라디오를 듣는 것을 말하시는 거라면
    안드로이드에도 동일 어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니코니코동화도 대체 어플이 존재 하는 것 같습니다 . 플레이스토어에 검색 해보심이 어떠실지...^^

    • 2014.05.06 19:35 신고 수정

      사실 A&G의 경우는 TuneIn Radio 통해서도 들을 수 있는데.. 잡음이 섞여서 나오네요.
      공식앱의 경우는 일본외 기기에선 설치가 불가능하게 설정되어 있구요.

      iOS 쓸때도 일본 스토어에만 올라와 있어서(A&G, 니코니코동화 모두) 일본 계정으로 받아 썼는데,
      구글플레이는 국가 인식 방식이 통신사던가 그래서 우회가 힘드네요.
      왠만하면 공식 앱을 쓰고 싶은데 말이죠.

      아무튼 말씀 감사합니다. 니코니코동화 쪽은 비공식 앱이라도 좀 알아봐야겠습니다.

    • 2014.05.08 02:07 수정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초 모바일 a&g과는 ㄷ다른 어플인가요?

    • 2014.05.08 22:14 신고 수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bile.ag
      이 앱 말씀이신듯 한데, 이건 생방송 듣기는 불가능합니다.
      이 앱에서 쓸 수 있는 서비스 자체가 유료과금 해야 이용할 수 있기도 하구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mitene.ag
      iOS에서도 썼던것과 비슷한 공식앱은 바로 위 링크의 앱인데.. 국내 개통 기기에서는 설치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Prev 1 ··· 1121 1122 1123 1124 1125 1126 1127 1128 1129 ··· 135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