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최근 어쩌다 보니 삼성아멕스블루 카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낮은 이용한도에서도 포인트 혜택도 납득할만했고, 카드 디자인도 괜찮았고(?) 뭐 그런저런 이유로.


다른것도 그렇지만, 삼성카드나 현대카드 등 몇몇 카드사에서만 제공하는 '홈페이지 내 빌링주소(영문주소) 변경' 서비스가 눈에 띄어서이기도 했습니다.



위 설명은 삼성카드 내 홈페이지에서 FAQ를 검색하면 나오는 안내문. '해외 주소' 정도의 검색어로 검색하시면 하단 FAQ 영역에 나옵니다.

주소가 안나와서 링크는 못걸겠군요.


요약하면, 간혹 주소 불일치로 결제 승인이 나지 않는 건이 있는데, 그걸 막아주는 서비스라는 얘깁니다.

삼성카드랑 현대카드는 홈페이지 내에 이런 메뉴를 제공하고 롯데카드 등 다른 카드사 몇군데는 전화상으로 가능하다곤 하는데..

인터넷으로 하는건 편리할뿐만 아니라 확실하기도 합니다. 전화로 하면 가끔 상담원이 못알아듣는 경우도 있다고.(진짜 청구지 주소를 바꾸겠냐고 하는 등)


그래서 위 안내문에 따라 일본과 미국 배송대행업체 주소를 등록해 놨습니다.



위 사진에도 설명이 있습니다만, 이 시스템은 우편번호를 기준으로 주소의 일치 여부를 검증한다고 합니다.

하긴 영문주소를 문자 하나까지 비교하는건 힘들겠죠;

그쪽에서 어떤 양식으로 주소 데이터를 날려서 비교할지도 모를 일이고. 아마 칸이 10개라도 모자랄겁니다.


그래서 일단 미국과 일본의 배송대행업체 주소를 등록.



...했는데, 마침 느지막히 주문해 배송이 밀린 코마츠 미카코 앨범이 결제되면서 본의 아니게 테스트가 되었습니다만...

우리나라 주소 등록하는걸 깜빡했군요(...) 이거 보고 등록해뒀습니다. 오른쪽에 주소 틀림 뜨죠.


다음에는 다른 일본/미국 등 사이트에서도 결제를 시도해보고 어떻게 뜰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티켓피아나 이플러스 등 일본의 티켓 결제 사이트에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결제가 안되니 안타깝지만 시도 못하겠지만요; 개인적으론 매우 아쉽..


아무튼 변경사항 생기면 내용 추가해 두겠습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서 빌링주소 변경 찾던 분들 참고하시길.

Comment 0

Prev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 3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