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우리나라에서 일본으로 라이브를 가려면 다른것보다 티켓 확보가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특히나 일본의 티켓 사이트, eplus/티켓피아(나머지가 더 있겠지만 일단 제가 회원가입한 곳은 이정도라) 에서는 해외발급 카드에 대해 승인을 거부합니다.

그래서 일본쪽에 계신 분이 없으면 거의 방법이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른것보다 결제/발권이 걸림돌이니까요.

물론, 일본 옥션에서 구하는 방법이 있지만(저도 지금까지의 일본행 라이브는 전부 이렇게 갔고) 일단 이런건 논외로.


아무튼 그러한데, 어제 글 적었던 Ray가 두번째 앨범을 내며 동명의 라이브 투어를 개최하게 되어서 이번엔 가고자 발악을 좀 했더랬습니다.

마침 일본에 계시는 지인분께 부탁드려 무사히 티켓을 구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본옥션 이외의 수단으로 티켓 구해가는건 처음인듯;


정확히는 저도 구하고 부탁드린 분도 구해주셨지만, 제 번호가 뒷번호이기도 하고 이게 결제와 동시에 발권을 해야 하는지라; 제건 깔끔하게 날렸지만요.

덕분에 이렇게 포스팅거리는 생겼으니 상관없나



eplus에서 '접속 집중으로 인한 시스템 에러' 를 피해 티켓팅에 성공하면,

회원전용 메뉴의 '티켓 구입내역 확인' 에서 다음과 같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켓의 좌석 정보나(이 공연은 올 스탠딩이라 입장번호) 입금방법/입금기한/발권방법 등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이전에 여기서 시도한 예매는 P.A.Works 합동라이브였는데, 추첨식이라 시원하게 미끄러지고;

그래도 제 계정에 성공사례는 남기겠군요. Ray가 덜 메이저한게 이럴땐 조금 고마운듯(...) 미안해요 놀리는거 아냐.. ㅠㅠ


그나저나 이건 캡쳐용이고, 아마 저 기한 내로 입금은 못할테니 자동으로 취소되겠지요.

일본 티켓사이트들은 한번 결제까지 끝나면 환불이 거의 불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어서,

이렇게 결제 수단에 따른 입금기한으로 잡은 티켓을 취소할 수 있는게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영수증도 뽑을 수 있는데, 하단에 정리권 번호를 가지고 패밀리마트 매장에 가서 번호입력 후 결제, 발권을 하게 됩니다.


찾아보니 결제 수수료는 티켓값에 포함되어 있는데, 발권 수수료는 별도네요. 희한한 놈들..;

그래도 제가 지금까지 시도한 일본 티켓팅은 수수료가 엄청나서 수수료만 거의 1,000엔 가까이 된 적도 있었는데, 이건 그렇진 않네요.


그건 그렇고, 저는 '발권은 7월에 현지 도착하면 해야지 헤헤' 하고 있었는데, 이 티켓의 경우는 결제 기간과 발권 가능기간이 같습니다.

즉, 결제하자 마자 발권해야 합니다. 이러니 일본에 아는 사람이 없으면 불가능해요 티켓팅 자체가... 어휴;

하여튼 힘듭니다. 이렇게 부탁드릴 분이 있다는것도 참 행운인것 같아요.



아무튼 부탁드린 티켓은 아마 이번달 말쯤 다음에 티켓예매 관련으로 다시 글 적을 모 아티스트 공연것과 함께 받을 것 같고..

다음은 티켓피아인데 이쪽도 뭔가 성과가 있으면 글 적겠습니다. 사실 성과가 없어도 일본 옥션에서 구해 갈거지만(...)

2014.6.12 P.M 10:57 수정. 다음달 계획을 조금 들어서 후자는 취소. 추가로 가려던건 코마츠 미카코의 나고야 라이브였습니다.

Comment 6

  • ts27
    2015.01.16 15:36 수정 답글

    저도 elpus에서 예매좀 할려고하는데...
    회원가입때문에 한참 고생하네요 ㅠㅠ
    한국인은 회원가입방법이 없는지
    혹시 여쭙고갑니다...

    • 2015.01.16 22:51 신고 수정

      일단 몰테일 같은 배송대행지 주소를 써서 가입절차는 완료할 수 있는데(저도 일단 한국에 있는 한국인입니다; )
      결제에서 장벽이 좀 큽니다.
      해외카드 자체가 승인이 안나서, 일본에서 비교적 결제성공률이 높은 JCB를 발급받아 쓰고 있는데 아예 카드 등록도 안되네요.

      이 글도 지인분이 잠깐 일본에 계셔서 그 타이밍에 일본내 편의점 결제를 부탁드렸었습니다.

      아무튼 가입 자체는 가능합니다. 자세한 가입절차 같은 사항은 덧글로 설명드리긴 좀 길어서 다른분 글의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 궁금이
    2015.03.23 10:15 수정 답글

    그럼 티켓피아에서, 지불방법을 "신용카드"로 하여 신용카드 정보 입력하고, 수령방법을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수령으로 선택해서 확인을 눌러 진행하면, 신용카드 결제는 아직 안되는 건가요? 왜냐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예매가 끝나야지만 언제까지 수령해야 한다는 수령시기가 나오더라구요.

    • 2015.03.23 21:14 신고 수정

      결제수단을 신용카드로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려면 카드정보가 유효해야 하는데,
      티켓피아는 일본 발급 신용카드(우리나라에서 발급받은 해외결제 가능 카드가 아닙니다) 만 등록하고 결제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일본에서 발급받으신 카드가 있다면 말씀하신대로 결제수단을 카드, 발권방법을 편의점으로 선택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그런게 아니라면 불가능합니다. 물론 이것도 편의점 발권 선택이 가능한 공연에 한합니다.

      덧붙혀서, 위의 이유로 티켓피아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진행해본 적은 없습니다만,
      이전에 로손티켓에서 일반판매 기간이었던 표로 결제 테스트를 진행해본 바로는 ( http://scvspace.kr/389 ) 1-2분 내로 결제 요청이 옵니다.
      물론 카드입력 후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때에 한하며, 선행추첨 등 구입기간이 아니라 추첨 대기기간일 경우 등에는 바로 결제되지 않을겁니다.

  • 2016.02.20 16:13 수정 답글

    eplus에서 표를 예매하려고 하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는 결제가능카드가 아니라고 뜨던데, 혹시 eplus결제가능카드 무엇이 잏있는지 여쮜볼수있을까요??
    아니면 결제당시 무슨카드 사용하셧나요??

    • 2016.02.20 17:06 신고 수정

      이플러스는 국내 발급 카드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JCB도 튕겨내고, 일본 밖에서 발급받은 카드는 국제결제브랜드(VISA, JCB, AMEX 등) 마크가 붙어있어도 결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제 경우는 아는분을 통해서 편의점 결제했었고, 근래 할때는 구매대행업체에 신청해 현지 편의점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Prev 1 ··· 1086 1087 1088 1089 1090 1091 1092 1093 1094 ··· 135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