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오늘은 평범하게 출근 안하는 월요일추석이지만, 본가에 있다 보니 반 강제적으로 한가해진 상태입니다.


지난 여행글에서 슬쩍 언급했다시피 저는 내년 2월 28일(토)과 3월 1일(일)에 일본 무도관에서 열리는 Kalafina 라이브 양일 참가를 노리고 있습니다.

2월 28일 표는 지인분 도움으로 무사히 구했는데, 생각해보니 3월 1일에 제가 듣고싶은 곡이 더 많더군요. 그리고 깨닫고 보니 선행판매 모두 종료...


...덕분에 요즘은 간간히 일본 옥션을 모니터링하고 있는데, 되팔이밖에 안남아서 아직 발권도 안되는 표를 정가 2 ~ 5배에 올리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빨리 구할수록 좋다고 봐서 왠만하면 이런 옥션으로 구하려는 편인데, 아무리 그래도 자리도 모르는걸 2배 넘게 올리는건 좀..;


그래서 전에 모종의 계기로 힌트 얻었던 대로 티켓 결제시도를 좀 해봤습니다.


시도한 환경은 신한 JCB Simple, 아이패드 에어 사파리에서 VPN 접속.

사이트는 로손 티켓(ローソンチケット), 티켓피아(チケットぴあ), 이플러스[e+ (イープラス)]의 세곳입니다.



보시다시피 로손 티켓은 성공.


상단의 색상이 검은 이유는 현재 사파리 탭이 '개인정보 보호' 모드로 열려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용 크롬의 '시크릿 모드', IE의 'InPrivate 브라우징' 과 같은 기능.


아마 일반 탭을 열어서 결제해도 될겁니다.

시도는 안해봤지만 이녀석들은 그냥 '사용기록을 안남기는' 데 주 목적이 있는거라 결제에 영향을 주진 못할거라 생각.



무심코 결제과정 진행하고 안심클릭창에 정보 입력한 뒤 결제버튼 눌렀는데 폰에 진동이 오면서 문자가 오니 묘한 기분이 드네요.


...근데 이 티켓은 환불이 불가능하니 그대로 공중으로 뜰듯...;; orz

화요일에 열리니 가지도 못하고..



로손 티켓에서 내역을 확인하니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점포 수령이라 아마 티켓을 받진 못하겠지만, 결제도 완료됐다고 나오죠.


Kalafina 3월 1일 공연 12월 일반예매는 이쪽을 이용해야겠습니다. 그나마 우회해서라도 결제가 가능한 곳이 있어서 다행이네요.

막히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으로;



다음은 티켓피아.


JCB 카드를 등록하려 하니 에러가 나네요. 진행도 못하고 실패.


2015.10.29 P.M 1:12분 추가.

국내 발급 VISA 체크카드로 티켓피아 구입 & 승인 성공했다는 분이 계셔서 내용 추가해둡니다. [보러가기]

다음에 직접 써볼일이 있으면 테스트해보고 필요하면 더 내용추가 하겠습니다. ///



이플러스.

이쪽은 우회 안해서 테스트해도 JCB 카드 등록이 안되더니 우회해도 별반 다를건 없네요.

카드 인증 차원에서 막으면 참 답이 없습니다.



그건 그렇고, JCB는 VISA, AMEX보다는 결제 성공률이 높긴 하지만 이것도 막아버리면 참 답이 없습니다.

JCB의 J가 대체 뭘 의미하는데... 으휴.

제가 어른들의 사정은 잘 모르지만, 왜 굳이 주는 돈을 거부하는지는 좀 이해할수가 없네요.


무튼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 17

  • 2014.09.09 01:09 신고 수정 답글

    몰테일을 배대지로 경유해서 eplus에서 티켓팅좀 하려는 사람입니다만 ㅜㅜ
    이미 등록된 주소라고 나오는데 이런 경우에는 어찌해야 할까요?

    • 2014.09.09 15:50 신고 수정

      음.. 저도 일단 주소는 몰테일쪽 등록하긴 했는데, 맨 마지막의 #xxxx (본인 고유번호) 포함하면 안겹치지 않던가요?
      전화번호라면 중복등록 안되는듯 해서 03으로 시작하는 숫자로 적당히 자리만 맞춰뒀구요.

  • 旅人
    2014.10.20 00:06 수정 답글

    로치케는 우회까지 안해도 잘 됩니다. 체크카드로도 잘만 되더군요. 이플러스는 작년까지 됐는데 올해부터 카드 자체를 막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플러스는 현지 살아야하구요. 근데 로티켓이 편하긴해도 현지 발권이 복잡해서 개인적으로는 바코드로 찍기만 하면 되는 패미마를 선호합니다. 이플러스는 그게 됐었는데, 아쉽네요.

    • 2014.10.20 21:10 신고 수정

      로손 티켓은.. 이렇게는 결제 잘 되는데 저번에 일반예매 시도했다가 바로 뻑나는거 보고 이게 다 뭔 소용인가 싶더군요 하하-_-)
      얘네는 돈 벌어다 서버 강화 안하고 뭐하나 모르겠습니다.

      그러고보니 여기 티켓 여행가는 지인분께 발권 부탁드렸는데 절차가 더 복잡하더군요;
      지금까진 간단하게 뽑았는데 절차가 몇가지 더 있다고 연락이 날아와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행히 잘 처리해 주셨지만요;

    • 旅人
      2014.10.21 00:24 수정

      우선 현지에서 로손이 바로 보여야하는데 로손이 주변에 별로 없거나하면, 저번 우메다에서 로손안보여서 개연 1시간전까지 일반으로 예매한걸 발권못해서 고생했던 기억은 있습니다. 현지 아는 사람이 있으면 좋은데, 발권해가는게 어려워서 그냥 대행시키거나 옥션에서 사가는게 차라리 편할때가 많지요. 로손 서버가 불안정한데다 크레딧카드같은건 중복처리 뜰때가 있어서, 먼저 체크카드로 시도해보고 문제가 생기면 그쪽은 환불이나 취소의 수단이 있습니다. 다만 일본쪽 사무소와 연락을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거나해서 결제가 안되었다는 확증을 받은 메일을 해당 카드사에 보내줘야해서, 나름 번거로운 작업이 되지만요.

    • 2014.10.21 21:13 신고 수정

      비슷한 일은 전에 Airbnb 쓰면서도 해봤었고.. 방법이 있다면 그정도 번거로움이야 일도 아니겠지요. 하하;
      그러고보면 제가 갔던 곳들은 대부분 어딘가 근처에 로손이 있던데, 그렇게 없는 곳들은 또 유난히도 없는 모양이네요.

    • 旅人
      2014.10.21 23:23 수정

      아시다시피 우메다는 몇번을 가도 던전이니까요. 차라리 난바가 쉽습니다. 그리고 현지 콘비니도 지역 상권에 따라 세력권이 있어서, 한동네에 파미마만 3-4개씩 있고 다른 콘비니는 거의 없을때도 있고, 약간 우후죽순인데 애매모호합니다. 그렇긴해도, 요즘 로손에서 와이파이 서비스 하던데 로손정도면 한국의 휴대폰 대리점에 맞먹는 지점수를 갖고 있으니 그런 서비스가 가능하겠죠.

    • 2014.10.22 22:09 신고 수정

      그러고보면 전 Ponta 포인트 때문에 별일 없으면 로손을 쓰려는 편인데, 여기는.. 제가 그리 시골까진 안들어가봐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주변에 도보 5-7분 거리엔 다 하나씩 있더군요.

    • 旅人
      2014.10.23 01:14 수정

      키타큐슈나 도쿠시마같은데나 주요 산악지방 (사이타마 일부, 토치기 등)에서는 와이파이, 로밍, 포켓와이파이 다 안통하기도 합니다.(...)
      로손이 대개 역앞에는 있는데, 대개 그래서 지방의 회장은 역 앞에 있거나, 주변에 호텔이 많은 편입니다. (다만 종종 택시를 타야하는 일이 있는데, 그런곳까지 가실일은 없으실듯하니 패스.) 지역에 따라 로손이나 파미마같은 대형 콘비니 체인이 없고, 지역 고유의 콘비니 체인이 들어와있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봐야하는거죠. 그래도 보통 역 앞에는 하나씩은 찾아봐야하는데, 문제는 시간이 촉박할때 찾게되면 못찾게되는 경우가 있어서 잘 알아보긴 해야하더군요.

  • 2015.06.17 08:36 수정 답글

    1. 저... 로손 티켓은 해외카드라도 JCB면 결제되는건가요?
    2. 근데 우회는 머죠? 꼭 우회해서 결제해야하나요?ㅠ

    • 2015.06.17 12:25 신고 수정

      1. 예, 맞습니다.
      2. 간혹 해외 IP로 접근하면 결제 가능한 카드(여기서는 JCB) 라도 결제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위 덧글도 그렇고, 로손 티켓은 IP까진 안보는듯 하니 그냥 결제해보셔도 될듯 합니다.
      제가 우회접속을 언급한건 그런 일본내 사이트들이 많아 우회접속으로 결제 시도하는게 문제생길 일이 적어서였습니다.

  • 토오루
    2015.08.29 02:32 수정 답글

    티켓피아 마이페이지에 농협 비자카드 등록했는데요. 일반판매로 티켓구할때, 결제가 가능한가요? 작년에 제가 애니메이트 tv사이트 경유해서
    Animax musix 2014 요코하마 공연 선행티켓 구했는데요.. 그때는 농협 체크카드 마스터카드로 자동 결제가 되더라고요..
    티켓피아도 그런식으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등록하면, 자동으로 티켓결제할때 돈이 빠져나가는가요?

    • 2015.09.01 00:30 신고 수정

      결제가 가능하면 그렇게 등록한 카드로 결제가 되는데, 제가 했을땐 안됐습니다.
      2년 전에 시도했을때, 티켓피아에 VISA 체크카드 등록은 되지만 정작 그 카드로 결제를 시도하니 마지막 승인 단계에서 튕기더군요.

      말씀하신 애니맥스 뮤직스쪽은 티켓피아와는 다른 시스템을 쓰는것 같으니 비교하기엔 좀 애매하겠습니다.

  • 참치
    2015.11.14 18:31 수정 답글

    피아는 일반 예매는 해외 카드 결제가 안되고, 선행추첨만 결제 가능합니다.

    • 2015.11.15 01:10 신고 수정

      아 그랬었군요; 제가 도전하는 선행들은 어째 다 카드결제가 안됐었다 보니..;
      말씀 감사합니다.

  • ㅇㅇ
    2018.12.09 19:05 수정 답글

    아... eplus 진짜........
    그동안 일본에서 다 안먹히던거 jcb 카드 만들고 다 뚫었는데
    이플러스는 jcb도 막아버리니 정말 환장하겠습니다

    • 2018.12.17 13:16 신고 수정

      얘네 이런거 볼때마다 'JCB같은 국제브랜드가 대체 왜 있는데' 싶고 그렇죠-_-)
      지금이야 대체방안을 찾긴 했는데 제가 쓰는 업체 중에선 정말 몇 안되게 JCB가 안먹히는 사이트라 참 안타깝습니다.

Prev 1 ··· 994 995 996 997 998 999 1000 1001 1002 ··· 135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