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요즘은 어째선지 바쁜척 하면서 졸린눈 비비며 살고 있지만, 그래도 기다렸던 음반을 구입하는것 정도는 잊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구입한 디지털 음원은 여성 3인조 그룹 Kalafina의 어쿠스틱 앨범.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카지우라 유키(梶浦由記)가 프로듀스하고 있는 이 음악 유닛은 특유의 세계관과 음악성으로 애니메이션 음악을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곡을 들려주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특히나 좋아하는 음악은 연말에 진행하는 어쿠스틱 라이브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들.

물론 다른 곡이 별로라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 듣던 곡들을 피아노와 스트링스가 추가되어 더 맛깔나게 들을 수 있는 유일한 자리이기 때문이지요.

Wakana, Keiko, Hikaru 각 보컬의 목소리를 또렷히 듣기도 좋은 자리구요(평소와는 다르게 클래식/오페라 공연장을 주로 사용합니다)


첫 공연은 2012년 크리스마스였는데, 그 이후 착각해서 못갔던 2013년과 공연이 없었던 2014년을 건너뛰고 작년(2015)에도 갔다오는 등[관련글 보기] 매년 개인적인 연말 필수 이벤트로 끼워넣으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오늘도 촬영장비가 없구나' 를 아쉬워하며 공연장을 빠져나오곤 했죠.



이미지 출처 : Kalafina 아티스트 페이지 공지[바로가기]


그렇게 처음 공연을 간 뒤 벌써 4년이 흘렀습니다.

도쿄와 오사카에서 총 3회 공연만 있었던 첫해와 달리 올해는 봄에 비슷한 컨셉으로 진행된 투어에 그치지 않고 연말 공연도 일본 각지에서 12공연이 진행될 만큼 커졌습니다.

그런 덕분인지, 공연 자체의 라이브 미디어는 여전히 계획이 없지만 그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줄 어쿠스틱 앨범이 지난 16일 발매됐습니다.

지난 9월 중순에 출시가 공지[공지 보기]되었는데, 요즘 좀 정신이 없다 보니 어느새 이렇게 발매일을 맞았네요.


개인적으로 소니 뮤직은 항상 음반의 수록 품질이 충실해서 좋아하고 또 이런 퀄리티를 믿고 있지만, Kalafina의 음악 앨범들은 유난히 더 '고해상도 음원'을 챙기는 편입니다.

정돈되어 담긴 앨범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보컬의 볼륨이 상대적으로 조금 낮고 듣기 편하다고 할까요.

이런 덕분에 이 앨범의 경우도 처음부터 실물 음반 대신 고해상도 음원의 발매를 기다렸었습니다. 이번에는 사전 공지하지 않고 평범하게 음원을 발매했구요.

이전까지는 '우리 고해상도 음원도 팝니다!' 하고 따로 공지했는데, 전부터 소니 뮤직은 Kalafina의 고해상도 음원을 통해 '라이브 감(感)'을 전한다 강조해 왔으니 어쩌면 자연스러운 수순이었을 겁니다.

덕분에 이번에도 별 어려움 없이 발매날에 고해상도 음원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음원 판매처는 일본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일반 음원, 바로가기), mora(일반 및 고해상도 음원, 좌측 링크는 고해상도 음원 바로가기), 레코쵸크(일반 음원, 바로가기), e-onkyo(고해상도 음원, 바로가기)

일본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는 JCB카드나 일본 아이튠즈 기프트카드가 필요하고, mora와 e-onkyo는 구입시 VPN IP우회가 필요하며, 레코쵸크는 제가 이용해본 적이 없어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군요(...) 아무튼 구입처는 이렇습니다.

더불어 음원 가격은 전체구입 기준 일반 음원은 1,900엔, 고해상도 음원은 3,200엔입니다. 곡 개별 구입시에는 일반 음원 250 ~ 257엔, 고해상도 음원 540엔이구요.



01. from heaven above

02. In duici jubilo

03. fairytale~with strings ver.~

04. sprinter~with strings ver.~

05. Jingle Bell

06.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07. 君の銀の庭~with strings ver.~

08. ring your bell~with strings ver.~

09. もろびとこぞりて

10. have youself a marry little Christmas

11. dolce~with strings ver.~

12. アレルヤ~piano ver.~

13. やさしいうた


수록곡은 위와 같습니다.

밑줄 친 곡은 기 발매 음원을 이번 앨범 컨셉에 맞게 편곡한 것.


2012년 Kalafina의 첫 크리스마스 어쿠스틱 라이브가 개인적으로 처음 해외 나가서 본 라이브 공연이었는데[당시 글 보기], 그때 받은 충격을 아직도 잊을수가 없지요.

클래식 공연장에서 들려오는 깨끗한 소리와 때로는 각자 때로는 함께 만들어내는 하모니.

이 공연을 가지 못한 분이라면 이 앨범을 순차재생 하는 것으로 공연 당시의 분위기를 조금이나마 느껴보실 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실제 공연에서도 이렇게 기 발매 곡의 편곡 뿐만 아니라 여러 이유로 선택된 크리스마스 곡을 공연 중간중간 끼워 넣곤 합니다. MC 토크와 함께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죠.



이전부터 간간히 글 적었지만, 올해 연말 역시 Kalafina의 크리스마스 라이브 관람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직 한달 하고도 일주일 정도나 남았습니다만, 그 동안에는 이 앨범으로 연말 분위기를 내면서 보내야겠다 싶더군요.

물론 다른 공연 때문에 들어야 할 앨범이 좀 있긴 하지만, 뭐 그 사이에 이 곡들을 끼워넣는다고 해도 존재감이 밀리진 않을 겁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벌써 구하셨겠지만, 아무튼 이런 반가운 앨범이 나왔으니 언급을 안할수가 없더군요.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Comment 0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2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