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지난 2월 말경, 월급 직후 주문했던 맥북 프로 레티나(2014) 를 구입한지도 벌써 세달이 됐습니다.

iOS 개발 공부나 해야지! 하면서 샀지만 평소 하던건 운영체제가 바뀌어도 다 할수 있는지라 점점 뒷전으로 밀려만 가는군요;;


무튼 Mac 구입하고 나서 쓰자고 마음먹은 정리를 이제야 하게 됩니다.

이녀석 쓰면서 뭐가 마음에 들었고, 구입하고 나서 했던 설정들은 어떤게 있으며,

불편한 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녀석을 위해서 무슨 앱들을 샀는지.

전문적으로 쓰고있는건 아니니 가볍게 제가 쓰는 안에서 이정도만 적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제 경우는 주로 블로그 포스팅( + 사진 정리, 글 정리) 하는데 맥북을 쓰고 있고,

여기에 아이튠즈로 음악관리/감상, NAS를 경유한 파일 관리, 포토샵으로 사진 편집, MS 오피스로 문서 작성 정도?

사실 iOS 개발만 아니었으면 그냥 윈도우 태블릿으로 갔을지도 모를 일이죠.

더불어 어도비 CC나 MS 오피스 365가 Mac에서도 사용 가능해서 큰 걱정없이 왔고 또 잘 버티(?)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합니다.


무튼 남은 이야기는 아래에서.



이번 글은 여기까지.

그 외에 텍스트 에디터는 Sublime Text 2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쓰고 있지는 않네요; 추천은 받았는데 정작 맥북에선 텍스트 에디터까지 써서 뭘 작성해야 할일이 안생기고 있...다 보니..


그러고보니 내일은 좋은 일(?)이 있을것 같습니다. 그건 금요일쯤 정리해보는걸로.

무튼 다음 글에서 봡겠습니다.

Comment 4

  • 2015.05.20 10:57 수정 답글

    마우스/트랙패드 스크롤 방향같은 경우에는 설정에서 바꾸실 수 있어요!
    이게 아마 iOS랑 맞춘다고 라이온때부터 바꼈는데.. 저도 아무리 해도 컴퓨터에서는 적응이 안 돼서 기존 설정으로 바꾸고 쓰고 있네요..
    터치디바이스에서는 스크롤을 내린다 = 화면을 올린다 = 손으로 화면을 위로 끈다 라는게 이해가 되는데 직접 화면을 만지지 않는 트랙패드나 마우스 스크롤을 쓸 때는 이게 '자연스러운' 방향이라는게 도저히 납득이 안 돼서(..)

    범용 텍스트 에디터..로는 잘 모르겠지만 코딩할때는 서브라임 참 좋습니다 추천드려요 ㅎ
    지금 3버전 베타중인데 이쪽도 꽤 쓸만 합니다. 개발 속도가 느리다는게 좀 흠이지만요, 실 사용에 별 문제는 없네요.

    • 2015.05.20 23:19 신고 수정

      어우 감사합니다 ㅠㅠ
      애플 놈들; 거기다가 자연스럽게를 적어놓으니 약올리는것 같네요(...)

      서브라임은 베타쪽부터 써보던 해야겠군요. 말씀 감사합니다.

  • 2015.05.20 15:03 신고 수정 답글

    저도 윈도우 컴퓨터 만지면 휠때문에 적응 안되요.
    갑자기 꺼꾸로 화면이 움직이니.. 헉!!

    • 2015.05.20 23:20 신고 수정

      시스템 환경설정-마우스-"스크롤 방향: 자연스럽게" 를 체크 해제하시면 윈도우랑 같은 휠 동작방향이 되네요.
      아이고 애플 놈들 ㅠㅠ

Prev 1 ··· 839 840 841 842 843 844 845 846 847 ··· 135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