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지난 20일 배터리 관련 업데이트에 이어 열흘도 안되어 나온 마이너 업데이트입니다. 텀이 짧은 덕분인지 공지에서 밝힌 변경사항도 몇개 없네요.

내용을 보면, 최근 리콜 기기 중 일부가 붉은 색상을 띄는 등 디스플레이 색상 불균형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관련 글], 이에 대한 소프트웨어적 대안의 목적이 크지 않나 싶구요.



용량도 27MB 가량으로 근래 받았던 업데이트 중 가장 가볍습니다.


변경사항도 먼저 언급한 색상 조정 메뉴의 추가와 충전기 연결시 연결 알림음이 항상 나도록 바꾸었다는 것 정도.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라는 기기 커뮤니티 내에 관리자 공지사항에도 업데이트 상세 내역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위 공지글은 이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링크가 사라질 것을 대비하여 캡쳐 이미지도 함께 첨부했네요.



업데이트 후 소프트웨어 정보입니다.


빌드번호와 보안소프트웨어 버전만 소폭 상승했을 뿐, 나머지 항목은 20일자 업데이트때와 똑같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내역에 설명되어 있던 디스플레이 메뉴에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이 색을 조정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제 경우는 해당사항 없는 모델로 보여 쓸일이 없는 메뉴겠습니다만, 최근 사례가 많아 교체 기준이 올라갔다고 하니 걸린 분들은 골치 꽤나 썩히실것 같군요.

배터리 문제로 교체용 리콜품 출고를 서두르느라 QC 기준이 낮아졌는지, 교환하고 난 노트7에서 배터리/기기 과열이나 디스플레이 색 같은 크리티컬하진 않지만 자잘한 문제에 대한 언급이 생각보다 잦은 느낌이네요.

먼저 문제가 된 배터리 폭발의 경우도 출시를 서두르다가 난 문제라고 하던데[관련 기사 보기] 이래저래 그 댓가를 혹독히 치르는 느낌도 듭니다.

아무쪼록 이번 사태에서 많은 것을 배웠으면 좋겠네요; 이런 사태는 한번이면 족하죠.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Comment 0

Prev 1 ··· 572 573 574 575 576 577 578 579 580 ··· 137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