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오늘 감상한 타이틀은 작년 8월쯤에 수령한 꽤 오래 묵혀둔 블루레이.

2014년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총 24화가 방영된 SHIROBAKO 라는 TV애니메이션이 있는데, 이 작품의 본편 22 ~ 24화와 음성/영상특전을 담은 미디어가 이번에 감상한 녀석.

수령했을 당시 프로젝트가 꽤 파란이라 정신없이 한달 두달을 보냈는데, 올해까지 일본도 가고 다른 블루레이도 보고 하다 보니 1년 넘게 지난 지금 시점에서야 손에 들게 되네요;


참고로 이 작품은 5명의 소녀가 다양한 애니메이션 업계 진출을 꿈꾸며 노력해가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애니메이션인 만큼 현실을 그대로 묘사하지는 못하겠습니다만(실제로도 그랬던 모양이고), 어디선가 본 '어른들의 일을 멋지게 그려냈다' 는 감상평 하나가 떨어지지 않는 포스트잇처럼 머릿속에 박혀있는 작품이네요.


아래에는 1920 x 1080 블루레이 캡쳐 원본 이미지 22장과 본편 비트레이트 차트 이미지 1장이 쓰였습니다.

글 처음에 사용된 메뉴 모습을 캡쳐한 이미지의 경우는 해상도가 약간 다릅니다만, 영상 품질이 아닌 메뉴 구성을 참고하시라고 붙혀둔 이미지라 크게 문제되지 않으리라 판단해 사용했음도 알려드립니다.


또, 방영한지 1년 이상 지난 작품으로, 아래에는 본편의 내용 언급(글 + 이미지)이 있으니 감안하고 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


뭐랄까, 늦게 본 주제에 변명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1년쯤 묵혀놓고 봐도 명작은 역시 명작인가봅니다.

조금 잊고 있다가 그 작품을 다시 접해보는것도 막 감상했을 당시의 뜨거운 감정이 아닌 다른 감정으로 작품을 볼 수 있는 눈이 되는듯.


...뭐 그래도 그거 핑계로 감상을 미루지는 않을 겁니다 예(....) 대개 정말 볼 시간이 없을 뿐이죠.



아무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 감상환경

- 디스플레이: Qnix QX2710LED [캘리브레이션 by 스파이더5 Elite (2016.8.7 캘리브레이션)]

- 리시버: audioquest DragonFly 1.2 + Creative Aurvana Air

- 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m2ts 재생. [디인터레이스: H/W 디인터레이스(방법, 필드 모두 자동) 이외 불필요 옵션 OFF 혹은 자동]

- 메뉴 캡쳐: Leawo Blu-ray Player

- 이외 사항은 덧글 등으로 문의 바랍니다. 작성 후 1개월 이상 경과한 경우 당시의 감상환경 중 현재 유지중이지 않은 것은 기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Comment 0

Prev 1 ··· 524 525 526 527 528 529 530 531 532 ··· 1357 Next